
안녕하세요~임신 메로겔 30주로 들어선 지금,질 분비물이 부쩍 늘었어요.언제부턴가 냄새도 비릿하게 났는데 이게 질 분비물 증가해서 생긴 냄새인지 아님 문제가 있어서인지 혼자 걱정..병원 진료가 되었을 때 얘기하고, 질염 메로겔 검사진행 했습니다.그 결과 가드넬라&유레아플라즈마균 질염 이라고 하네요.(T^T)아래에서 자세히 살펴볼게요~1) 가드넬라&유레아플라즈마 -여성의 질 내에 정상적으로 공생하는 균종이에요. 평소에는 별다른 문제를 일으키진 않지만, 면역력저하, 신체적 피로상태 등의 메로겔 특정 조건 하에 과도하게 증식하게 되면 질염 증상을 나타냅니다. 가드넬라유레아플라즈마증상비린내, 흰색 묽은 분비물,외음부 가려움이나 따가움대부분 무증상,잔뇨감, 가려움, 질 분비물 증가 위험조기양막파수, 조기진통, 저체중아 출산 위험 메로겔 증가조기진통, 조산, 자궁 내 감염 가능성 2) 치료 방법 (임산부 사용가능한 치료제)-1일 1회 6일치 처방 (자기 전 사용)-질 내에 직접 주입하는 겔 타입(전문의약품)-사용방법 : 뚜껑을 메로겔 벗기고, 긴 주입구를 질 내부에 넣어 튜브를 쭉 짜주기 ( 꼭 손을 씻고 사용해주세요.)* 약이 흘러내릴 수 있어 주입 후 15~20분간은 누워있기.3) 치료 후기-3일차부터는 비릿한 메로겔 냄새도 줄어들고, 하얀 찌꺼기가 나옴.(하얀찌꺼기는 나의 분비물+메로겔 약때문이라함.)-4일차 부터 약 주입 후 외음부가 굉장히 따가웠음. (의사선생님께 얘기하니까 보통은 따가운 증상이 있을 수 있지만, 알러지 반응일 메로겔 수도 있어 다음 질염에 또 걸리게 되면 다른 약 처방주시기로 함!)-6일차 다 썼다면 대부분 치료된다함. 질염 재검은 안함! (분비물은 여전히 많고 냄새는 없음.)치료 끝난 후,조기진통이나 메로겔 조산 등의 위험이 있을 수 있다하니 덜컥 겁이 날 수도 있지만,치료만 한다면 쉽게 해결할 수 있어 다행이에요~소중한 아기를 품고있으니, 내 몸의 반응에 항상 귀를 기울여야겠어요! 메로겔